GAME - 정보/마비노기

마비노기 G26 운명의 바람 1부 퀘스트 공략 및 정리

gameGL 2024. 12. 1. 02:41
반응형

마비노기 G26 운명의 바람 1부 퀘스트 공략 및 정리

 

 

※ 단순한 과정들은 생략합니다.

 

※ 선택지의 경우 제가 경험한 부분만 표시하기 때문에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마도카 같은 카페를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.

 

 

 G25부터 변경된 사항으로 선택지 30초의 시간제한이 생깁니다.

 

※ 영향 없는 대화형 선택지는 퀘스트명에 선택지 표시 없이 (영향 없음)으로만 표시합니다.

 

※ 퀘스트 넘버는 인게임 메인스트림창 넘버에 맞췄습니다.

 

※ 퀘스트 진행 중에 보여야 할 것이 보이지 않는 것 같다면 환경설정 - 이펙트 간소화를 해제해주세요.

 

 


 

 

 #1-1 운명이 당신을 따라잡은 순간

[던바튼]

· 던바튼 광장의 낯선 용병 찾기

 

· 던바튼 광장의 낯선 용병과 대화

맞다

아니다 (영향 없음)

 

· 던바튼 성 밖의 낯선 용병과 대화

무슨 일인지 묻는다

당신이 누구인지 묻는다 (영향 없음)

 

· [낯선 용병이 주고 간 편지] 살펴보기

 

 

 

[타라 - 마창대회장 문게이트]

· 전투 미션 - 타라 라흐 왕성으로 가는 길의 수상한 나비 살펴보기

(바로 앞에 있는 나비 신수 3마리 잡으면 끝)

 

· 라흐 왕성 접견실의 에탄과 대화

 

· 라흐 왕성 접견실의 에레원과 대화

 

· 선택지 - 라흐 왕성 접견실의 시네이드와 대화

내게 얽힌 운명의 정체를 알아내겠다

다른 사람들이 다치지 않게 지키겠다 (평화로운 면모 +1)

더 이상 부탁을 들어 주기 싫다

 

 

 

 #1-2 긍정의 조건

[탈틴]

· 탈틴의 안드라스와 대화

 

· 탈틴 서쪽 언덕의 용병단 단장들과 대화

(선택지형 대화가 나오지만 영향 없음)

 

· 전투 미션 - 다급한 용병과 대화(굳은살이 무색하게도)

나비 신수, 물고기 신수 10 여마리 7번 정도 젠 됩니다.

잡몹 수준이라 그냥 다 잡으면 됩니다.

 

 

· 선택지 - 호탕한 단장 그웨이르빌과 대화

더 강해지라고 조언한다

도망친 이유를 묻는다

용병단 해체를 권유한다 (혁신적인 면모 +1)

 

 

 

 #2-1 눈이 마주친 바람꽃

[던바튼]

· 던바튼 풀나브론의 조사원과 대화하기

 

1

용병에 관해 묻는다

풀나브론에 관해 묻는다

아이네에 관해 묻는다 (영향 없음)

2

그렇게 하겠다

더 아는 건 없냐 (영향 없음)

 

 

· 던바튼 외곽에서 누군가의 흔적 살피기

던바튼 북서쪽을 시작으로 북쪽, 동쪽에 반짝이는 것과 상호작용 하면 됩니다.

총 3번 상호작용 마다 선택지처럼 나오지만 영향 없는 것 같습니다.

 

그냥 지나친다

금화를 줍는다 (영향 없음)

 

· 던바튼 외곽에서 다른 누군가의 흔적 살피기

그냥 지나친다

괜히 물웅덩이를 밟는다 (영향 없음)

 

· 던바튼 외곽에서 또 다른 누군가의 흔적 살피기

그냥 지나친다

사과를 줍는다 (영향 없음)

 

 

· 퀴즈+선택지 - 낯선 사람과 대화

영향 없는 답정너식 선택지 대화 후에 퀴즈,

퀴즈 후에 선택지 나옵니다.

 

1

이름을 묻는다

찾는 사람이 있다고 말한다 (영향 없음)

나에게는 당신도 낯선 사람이라 한다

 

2

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묻는다

옷차림에 관해 묻는다

아이네에 관해 묻는다 (영향 없음)

 

3

어떻게 아는 사이인지 묻는다

왜 각자 다니게 됐는지 묻는다

최근에 본 일을 묻는다 (영향 없음)

 

 

· 퀴즈(주관식) - 델가

가이레흐 언덕

 

 

· 선택지 - 델가

알겠다

그게 최선의 방법이냐 (통찰하는 면모 +1)

누군가를 괴롭게 하고 싶지는 않다

 

 

 

 #2-2 빛나는 눈동자들

[가이레흐 언덕]

· 전투 미션 - 수상한 흔적을 꾸밀 위치로 이동하기

초록색 지점으로 몇번 반복해서 이동하면 알아서 진행되고,

엔피씨 2인 등장 후 제압하면 됩니다.

(엔피씨 소개용 짧은 퀘스트)

 

 

· 아이네와 대화

 

· 선택지 - 아이네와 다시 대화

이름을 알려준다

너희들을 찾으러 왔다고 한다

재밌으니 더 싸우자고 한다 (혁신적인 면모 +1)

 

· 데클룬과 대화

알겠다고 한다 (영향 없음)

가보자고 한다

 

 

 

 #2-3 합의와 결의

[케안 항구]

· 케안 항구의 데클룬과 대화

감동적이다

어차피 문게이트로 왔다 (영향 없음)

 

· 케안 항구의 샛바람 쉼터에 입장

(영상 나옵니다)

 

· 셰프라와 대화

고개를 끄덕인다 (영향 없음)

가만히 있는다

 

· 아이네와 대화

 

· 아이네와 다시 대화

나도 잘 부탁한다고 한다

미소를 짓는다 (영향 없음)

 

 

 

 #3-1 실마리를 더듬어

[케안 항구 - 샛바람 쉼터]

· 샛바람 쉼터의 아이네와 대화

 

· 샛바람 쉼터의 서가 살펴보기

던전 탐험 가이드 - 이론편

용병대의 순찰 일지

돌이 된 여신의 이야기

 

 

인벤에 들어온 용병대의 순찰 일지를 사용하면 퀘스트 진행됩니다.

 

 

· 아이네와 대화

 

· 샛바람 쉼터의 작은 신수 살펴보기

테이블 위의 작은 신수에 상호작용 하면 퀘스트 진행됩니다.

 

 

[바리 던전]

· 바리 던전 로비에서 데클룬과 대화

여신상 뒷편 데클룬과 대화하면 데클룬이 준 바리 상급 마족 통행증을 전해 받습니다.

인벤의 통행증을 넣고 던전에 들어갑니다.

 

 

· 바리 던전에서 신수를 찾기

보스방의 나비 신수를 잡으면 퀘스트가 클리어 됩니다.

 

 

· 바리 던전 로비에서 셰프라와 대화

셰프라와 대화해서 받은 푸른 여신의 날개(샛바람 쉼터 앞)를 사용해 이동 후 쉼터로 들어갑니다.

 

 

· 샛바람 쉼터의 쓰러진 신수 조사

신수 누칼라비와 싸운 이야기를 해준다 (영향 없음)

에탄에게 들은 신수 이야기를 해준다

 

 

 

 #3-2 함께 핀 꽃들에게

[케안 항구 - 샛바람 쉼터]

· 샛바람 쉼터의 셰프라와 대화

법황청

에일리흐 왕성

코르 마을? (영향 없음)

 

· 선택지 - 샛바람 쉼터의 데클룬과 대화

고개를 끄덕인다

그냥 같이 가면 안 되냐고 한다 (통찰하는 면모 +1)

내키지 않는다고 한다

 

대화 후 용병대의 깃털펜을 받습니다.

 

 

· [용병대의 깃털펜]을 사용해 소개서 작성하기

받는 자들의 이름을 쓴다

멋들어진 인사말을 쓴다

안녕, 나야 (영향 없음)

 

이상 현상에 관해 묻는 내용을 쓴다

용병대원들의 질문에 답해주길 바란다고 쓴다

내 친구들이니까 잘 부탁해 (영향 없음)

 

다음에 만나자는 기약을 쓴다

노고에 감사를 전한다고 쓴다

그럼 난 이만 (영향 없음)

 

· 샛바람 쉼터의 아이네와 대화

그렇다 (영향 없음)

아니다

 

 

[성소 - 베그 절벽 문게이트]

· 성소에서 톨비쉬와 대화

베그 절벽 문게이트 - 성소 안으로 이동해서 톨비쉬와 대화합니다.

(이멘 마하의 델렌에게 장미 한 송이나 장미 꽃다발을 사서 갈지, 그냥 갈지 선택할 수 있는 듯 한데, 차이는 모르겠습니다)

 

 

 

 #3-3 빗맞은 추론

[케안 항구 - 샛바람 쉼터]

· RP미션 - 샛바람 쉼터의 아이네와 대화(손은 잠시 놓아도 그 자리에)

알겠다고 한다 (영향 없음)

더 궁금한 게 있다고 한다

 

· RP미션 - 샛바람 쉼터의 셰프라와 대화(별빛을 똑바로 바라보는 자리)

그렇다고 한다 (영향 없음)

아니라고 한다

 

· 샛바람 쉼터의 데클룬과 대화

데클룬과 대화 후 푸른 여신의 날개(코르 마을)를 받게 됩니다.

 

[코르 마을]

· 코르 마을의 아쿨과 대화

푸른 여신의 날개를 사용해서 코르 마을로 이동 후 아쿨과 대화합니다.

 

· 코르 마을의 데클룬과 대화

 

[케안 항구 - 샛바람 쉼터]

· 샛바람 쉼터의 아이네와 대화

 

 

 

 #4-1 변화의 파편

[케안 항구]

· 케안 항구의 셰넌과 대화

 

· 이벤트 미션 - 델가와 대화(고요한 난입)

대화 중 손을 잡는다로 미션 입장, 나머지 항목들은 영향 없어서 전부 생략합니다.

미션 입장 후 대화 중 선택지가 나옵니다.

 

· 선택지 - 델가

작은 피해도 만들지 않고 싶다

나와 연관되었으므로 직접 해결해야 한다 (영향 없음)

목적이 같은 동료들이 있다

 

델가가 준 펜던트를 얻으며 퀘스트가 완료됩니다.

 

 

· 케안 항구의 아이네와 대화

 

· 선택지 - 샛바람 쉼터의 작은 신수 살펴보기

펜던트를 신수에게 준다

고개를 젓는다 (영향 없음)

 

이벤트 영상이 끝나고 자동으로 센 마이 평원으로 이동됩니다.

 

 

 

 #4-2 파란이 시작된 곳

[센 마이 평원]

· 전투 미션 - 센 마이 평원의 아이네와 대화(스러진 열망이 넘치는 터)

바로 앞에 있는 나비 신수 한 마리 반복적으로 잡으면 끝납니다.

 

 

[시드 스넷타]

· 전투 미션 - 시드 스넷타 북쪽 들판의 데클룬과 대화(경계 밖의 교전)

젠 되는 나비 신수들을 잡으면 끝납니다.

 

나도 못 지나간다

큰 결계 탓에 지나갈 수 없다 (영향 없음)

 

 

[케안 항구]

· 선택지 - 케안 항구의 셰프라와 대화(경계 밖의 교전)

망한 것까진 아닐 거다 (평화로운 면모 +1)

쉽게 좌절하지 마라

나도 답답하다

 

 

[센 마이 평원]

· 센 마이 평원의 아이네와 대화

 

 

 

 #5-1 흰 물결을 토한 파도

[센 마이 평원]

· 센 마이 평원의 델가와 대화

 

· 이벤트 미션 - 델가와 다시 대화(흩어진 셋잇단음표)

기본적인 룰은 술래잡기, 얼음땡과 같습니다.

 

- 묶여있는 아이네, 데클룬, 셰프라를 각각 3번씩 터치하면 미션 클리어

- 델가에게 n번 잡히면 미션 실패(트라이 할때마다 잡히고 끝나는 횟수가 달라서 정확하지 않음)

- 펫 소환하면 펫이 델가에게 끌려감

- 델가와의 거리가 일정 이상으로 벌어지면 델가가 근처로 순간이동 함

- 엔피씨는 터치할 때마다 다음 묶여있는 위치가 랜덤으로 바뀜

 

전투 점성술 스킬 그라비테이셔널 풀, 스핀 스퍼트 두 가지만 써서 깼습니다.

깨고 나서 반신이나 변신 써볼걸 하는 후회가..

 

 

· 아이네와 대화

 

· 전투 미션 - 델가와 대화(백련)

제한시간 60분, 신수 먹고 거대화 한 거위 잡는 미션입니다.

 

- 딱히 위험한 패턴 없음

- 체감상 만피는 베테랑 던전 보스 정도

 

 

깃털 뭉탱이로 날리는 데 맞으면 경직이 좀 있습니다.

미리 장판이 표시되기 때문에 장판 보이면 실드 오브 트러스트 쓰고 딜하면 됩니다.

 

 

뭔가 피 채우는 기믹이 있습니다.

 

 

갔어..

 

전투 경험치 3배+경험치 증가 세트옷으로 경험치 2천만이면, 원래대로면 한 500만은 주겠네요.

 

 

 

· 데클룬과 대화

 

 

 

 #5-2 풀리지 않은 마음

[센 마이 평원]

· 센 마이 평원의 아이네와 대화

 

· 선택지 - 델가와 대화

이미 많은 위기를 겪어냈다

직접 위기를 이겨낸다 (통찰하는 면모 +1)

사람들을 잘 설득하겠다

 

 

· 이벤트 미션 - 아이네와 대화(발뒤꿈치에 닿은 벼랑)

셰프라 치료는 셰프라와 대화 두 번 하면 완료됩니다.

 

주변에 떨어진 물체 3개는 표시한대로,

셰르파 앞쪽에 하나,

셰르파 뒷쪽 폐허에 하나,

좌측 길 건너에 하나

 

3개 모두 찾은 뒤에 엔피씨들과 다시 한번씩 대화하면 끝입니다.

 

손을 든다

아이네를 바라본다 (영향 없음)

 

 

[케안 항구]

· 케안 항구의 셰넌과 대화

대화 후 자동으로 켈라 베이스 캠프 앞으로 이동됩니다.

 

[켈라 베이스 캠프]

· 켈라 베이스 캠프의 아이네와 대화

 

 

여기까지가 1부,

재접속 후 2부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.(아마도)

 

2부로 이어집니다.

마비노기 G26 운명의 바람 2부 퀘스트 공략 및 정리

반응형